랜드로버, 최고급 레인지로버 4번째 라인업 '레인지로버 벨라'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랜드로버, 최고급 레인지로버 4번째 라인업 '레인지로버 벨라' 공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2.2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신규 라인업의 모델명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는 22일 최고급 레인지로버 라인업의 4번째 추가 모델인 '레인지로버 벨라(Range Rover Velar)'의 모델명과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레인지로버는 지난 1970년 데뷔 이래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최상위 럭셔리 SUV로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새롭게 레인지로버 패밀리에 합류할 레인지로버 벨라는 반세기 동안 이어온 혁신과 위상을 이어나갈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레인지로버 벨라의 모델명은 1969년 럭셔리 SUV 시장을 개척한 최초의 '레인지로버 프로토타입'에서 유래됐다. 개발 당시 레인지로버 엔지니어링팀은 사전 제작된 26대 레인지로버 모델의 보안을 유지하고자 라틴어로 '숨김(veil)'을 의미하는 '벨라레(velare)'를 사용했한 것이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절제미를 통한 간결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첨단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지속 가능한 소재 활용과 진보된 엔지니어링 기술은 브랜드 슬로건인 'Above and Beyond(어보브 앤드 비욘드)' 의미를 대변한다.

제리 맥거번(Gerry McGovern) 랜드로버 디자인 총괄 디렉터는 "우리는 레인지로버 벨라를 '아방가르드(avant garde) 레인지로버'로 부른다"다며 "벨라는 브랜드에 새로운 차원의 화려함, 현대적 감각과 우아함을 더한다"고 전했다.

한편 레인지로버 벨라는 프리미엄 대형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프리미엄 컴팩트 SUV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이에 위치하게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