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위드미, 공항철도 역사 내 12개 편의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위드미, 공항철도 역사 내 12개 편의점 오픈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2.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이마트위드미는 오는 25일부터 공항철도 편의점 운영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이마트위드미는 오는 25일부터 공항철도 편의점 운영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마트위드미는 지난해 12월 공항철도 내 편의점 입찰을 통해 단독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약 두달간 준비를 마치고 역사 내 12개 점포를 오픈하게 됐다.

서울역1호점 등 기존 11개점은 이달 25일에 오픈하며, 서울역 2호점은 다음달 4일새로 문을 연다.

올해로 개통 10주년을 맞은 공항철도는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역 사이를 운행하는 총 길이 61km, 12개 역으로 구성됐다. 특히 국내 유일의 공항연계 철도로 지난해 누계 이용객수 3억명을 돌파했으며 연간으로 환산하면 3000만명 이상의 내·외국인이 이용하는 황금상권으로 불린다.

이마트위드미는 서울 3대 터미널(센트럴,동서울,남부)과 동대구복합환승센터 등 주요 교통 허브에 편의점을 운영하게 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위드미는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하루 약 2만명에 달하는 점을 감안해 쇼핑 편의를 보다 높이는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먼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즉시 환급 서비스를 도입한다.

공항철도 편의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여권을 제시하면 부가세 차감 금액으로 즉시 결제할 수 있으며, 즉시 환급 서비스는 구매 건당 20만원 미만, 여행 기간 총 100만원 한도에서 가능하다.

신세계디에프와 연계하여 공항철도 점포를 방문한 외국인 고객에게 서울타워 입장권, 한복 대여권, 1, 2, 3, 5만원 면세점 할인쿠폰 등이 담긴 신세계면세점 리플릿을 제공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싼커 고객을 위해서는 유니온페이는 물론 위챗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또한 이마트위드미는 공항철도 편의점 오픈을 맞이하여 오는 25일부터 3월 10일까지 다양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재 500원에 판매중인 Take1 원두커피를 점포당 선착순 100명에게 100원에 판매(일부 점포 제외)하며,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등 프레쉬푸드를 SSG페이로 결제시 50% 할인된다.

김성영 이마트위드미 대표이사는"앞으로 이마트위드미 공항철도 매장은 공항철도를 이용하시는 내국인 고객들 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으시는 많은 외국인 고객들의 스마트 관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