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작고 가벼운 피처폰 '헬로키티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텔레콤, 작고 가벼운 피처폰 '헬로키티폰'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2.2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전용 캐릭터 피처폰 '헬로키티(Hello Kitty)폰'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전용 캐릭터 피처폰 '헬로키티(Hello Kitty)폰'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한정 판매 계획으로 SK텔레콤 공식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shop.tworld.co.kr)'에서 이날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27일 공식 출시한 이후, 3월 초부터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진행한다.

헬로키티폰은 특정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피규어 형태의 피처폰으로 △캐릭터 제품을 선호하는 아이 △아이의 스마트폰 중독을 염려하는 부모 △세컨드폰을 선호하는 키덜트족 등이 주요 고객이다.

헬로키티폰은 40년 이상 전 세계에서 사랑 받아온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의 외관 디자인과 UX를 적용했다. 아이가 평소에 목에 걸고 휴대할 수 있을 정도로 74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감기는 가로 58mm, 세로77mm의 작은 크기가 장점이다.

또한 자체 실험환경에서 대기시간 14.9일, 연속통화시간 5.4시간을 기록해 기존 키즈 관련 제품 대비 배터리 지속시간이 월등하며 아이의 안전을 고려해 2kg의 힘이 가해지면 자동으로 풀리도록 설계된 넥밴드(목걸이)를 인박스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일본에서 출시된 단말을 바탕으로 △0번 키패드를 길게 누르면 미리 지정한 6명에게 휴대폰 위치를 자동 발송하는 기능을 구현하고 △전자파흡수율(SAR) 1등급 승인을 위한 안테나 재설계를 진행했으며 △국내 피처폰 사용자에게 익숙한 UX, 키패드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추가적인 개발 노력을 기울였다.

출고가는 18만5900원으로 공시지원금 13만원을 받으면 2년 약정 기준 월 할부원금 2329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만 12세 이하 고객은 '팅주니어표준플러스' 요금제 가입 시 월 1만1000원(부가세포함)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피처폰 요금제 '무료음성' 요금제로도 가입 가능하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올해도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반영한 틈새 제품을 지속 발굴하고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