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청소년 위한 ‘위비 프렌즈 패키지’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청소년 위한 ‘위비 프렌즈 패키지’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2.2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우리은행은 신학기를 맞아 중고생 등 청소년에 특화된 ‘위비 프렌즈 패키지’를 오는 27일 출시한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신학기를 맞아 중고생 등 청소년에 특화된 ‘위비 프렌즈 패키지’를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위비 프렌즈 패키지는 적립식 상품인 ‘위비 프렌즈 적금’과 입출식통장인 ‘위비 프렌즈 통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하의 개인이다.

위비프렌즈적금은 단체가입 또는 친구추천 시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월납 30만원, 3년 범위 내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선택 가능하며, 금리는 3년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 연 2.5%(우대금리 포함)이다. 

우대금리는 △단체가입(학교별 20명 이상) △우리은행 통장에서 자동이체 등록(월 5만원이상) △우리체크카드 보유(우리은행 통장에서 결제) △위비톡 알림서비스 또는 위비멤버스 가입 △친구추천 등 조건에 따라 최대 1.0%p 제공한다.

또한, 만 6세~15세 어린이 또는 청소년이 위비프렌즈적금 가입 시 ‘금융바우처 1만원’도 제공한다. 금융바우처는 ‘청소년 미래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우리은행은 지난 1월 굿네이버스와 함께 저소득 여아 복지 및 청소년 자립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위비프렌즈통장은 스쿨카드(학생증 겸용 체크카드) 발급 시 금융수수료 면제혜택이 있는 입출금 통장이다. 이 통장으로 △월 합산 5만원 이상 입금 △우리체크카드 보유(우리은행 통장에서 결제) 조건 충족 시 전자금융 다른 은행 이체수수료, 우리은행 자동화기기 시간 외 현금인출 및 다른은행 이체수수료를 면제한다. 추가로 △월 3만원 이상 결제실적 충족 시, 다른 은행 자동화기기 현금출금 수수료(월5회)도 면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위비 프렌즈 패키지’는 지난 17일에 출시한 대학생 전용 ‘위비 꿀청춘 패키지’에 이어, 우리은행의 생애주기 상품전략의 일환으로 청소년에 특화하여 선보이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과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