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 렌더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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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 렌더링 공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2.26 16: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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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현대자동차는 내달 초 출시 예정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장 렌더링을 공개했다. 사진은 새로운 쏘나타의 전면부(위), 후면부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내달 초 출시 예정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장 렌더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현대차는 풀체인지 모델에 한해 출시 전 렌더링을 공개해왔으나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도 렌더링 공개를 이례적으로 실시했다. 이는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내·외장 디자인뿐만 아니라 최신기술과 신사양을 대거 적용해 신차수준으로 대폭 변화시켰기 때문이다.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드라마틱한 디자인 변화(Dramatic Design Change)'라는 콘셉트 아래 현재 쏘나타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의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기존 쏘나타는 정제되고 간결함을 강조한 반면 새로운 쏘나타는 볼륨감과 비례감 강조를 통해 보다 섬세한 아름다움을 구현했다.

특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 디자인은 기본형과 터보로 이원화했으며, 터보 모델은 기본형 모델보다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해 드라이브의 즐거움(Driving Fun)을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면부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시그니처인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으며, 그릴 중앙에 대형 현대자동차 로고를 배치해 젊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한층 강조했다. 후면부는 번호판 위치를 트렁크 도어에서 뒷범퍼로 옮겨 트렁크 도어 후면부를 하나의 심플한 면으로 만들었다. 그 위에 대형 쏘나타 로고를 정중앙에 배치해 고급명차에서 볼 수 있는 후면부 스타일을 연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새로운 쏘나타는 개성 강하고 자기 의사 표현이 명확한 2030세대처럼 한눈에 디자인이 추구하는 바를 알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역동적인 라인을 대거 사용했다"며 "전체적으로 스포츠세단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된 만큼 2030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차는 완전히 새롭게 변화된 쏘나타 디자인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국내 최고의 패션디자이너와 함께 쏘나타 스타일 의상 제작에서부터 서울 패션위크 출품까지 하는 '디자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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