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특검연장 무산, 민주당 책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의당, "특검연장 무산, 민주당 책임"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7.02.2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슬기 기자)

▲ 국민의당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거부한 것과 관련 책임은 더불어민주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국민의당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거부한 것과 관련, "특검연장 불수용 사태의 막중한 책임은 더불어민주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이용호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의당은 '선(先)총리 후(後)탄핵'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며 "그러나 민주당 반대로 무산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검찰 출신임에도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황 대행의 행보는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유임될 때부터 예견된 상황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대선 레이스에만 빠져 선거에 대한 유불리만 계산하는 민주당의 오만불손한 모습이 국민을 망연자실하게 만든 장본인"이라며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공세했다.

황 대행에 대해서도 "대통령 탄핵과 함께 탄핵돼야 마땅한 박근혜 정권의 총리임에도 끝까지 양심 없는 행보로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며 "황 대행은 자신의 만행이 역사에 한 획을 긋는 대역죄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한편, 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과 정의당 등 야4당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 연장 요구를 거부한 데 대해 3월 임시국회를 소집해 새 특검법안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민주당 우상호, 국민의당 주승용, 바른정당 주호영,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담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다만, 이날 야4당 원내대표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추진 공조 여부에 대해선 합의하지 못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김관영 원내수석 대변인은 "황 대행 탄핵 문제는 오늘 바른 정당을 제외한 3당은 합의했다"며 "바른정당은 조만간 당내 입장을 조율해서 알려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