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 할인·이색 프로모션'…완성車, 3월 통큰 할인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파격 할인·이색 프로모션'…완성車, 3월 통큰 할인戰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3.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 '쉐보레 6주년 페스타' vs 르노삼성 '스마트 리페어' VS. 쌍용차 '자신만만 프로그램'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쉐보레 스파크 ⓒ 한국지엠

국내 완성차 후발주자들이 3월에도 통큰 할인을 이어간다. 이들 업체들은 판매 호조세를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이는가 하면, 한층 강화된 구매혜택을 내세우는 등 고객 모시기에 열중하는 모습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3개사는 각각 '쉐보레 6주년 페스타(FESTA)', 노후 경유차 개별소비세 지원 , '자신만만 프로그램' 등을 운영, 자사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혜택 제공에 나섰다.

우선 한국지엠은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국내 도입 6주년을 맞아 이달 '쉐보레 6주년 페스타(FESTA)'를 실시, △아베오 △말리부 △트랙스 △임팔라 △올란도 △캡티바 등 6개 차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100만 원을 추가로 할인해 주는 혜택을 마련했다

2016년 생산된 차량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콤보할부와 타깃 고객 프로그램과도 중복 적용이 가능해 더욱 커진 할인 폭을 제공한다. 콤보할부 프로그램은 스파크 구입 시 80만 원, 올 뉴 말리부 상품성 개선 모델 구입 시 70만 원을 할인해주며, 60개월 4.9% 할부 프로그램을 동시에 적용 받을 수 있다.

타깃 프로그램에는 새출발 고객들을 위한 할인과 임신·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한 축하 혜택, 노후 경유차 보유 고객을 위한 할인 등이 포함된다. 한국지엠은 지난해 초부터 올해 3월 31일까지 입학, 졸업, 입사, 퇴직, 결혼, 신규사업, 신규면허, 이사 등 새출발을 시작한 고객에게 최대 30만 원의 현금할인을 제공하며, 10년 이상 노후 경유차 보유고객에게 정부 지원과 더불어 최대 50만 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

특히 임신·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러브 베이비 이벤트(Love Baby Event)'를 시행, 관련 증명서를 제출하면 아기 요람, 베이비 매트, 애착 인형 등이 포함된 50만 원 상당의 유아 용품 패키지를 제공할 방침이다.

▲ SM6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의 경우에는 노후 경유차 개별소비세 지원과 SM6 구매시 스크래치, 덴트 등 생활 긁힘에 대한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스마트 리페어 프로그램 등을 내세워 주력 모델의 판매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르노삼성의 노후경유차 잔여 개별소비세 30% 무상 지원 혜택과 3월 구매 혜택을 연계하면 SM6는 최대 255만 원, QM6는 최대 188만 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SM6 구매 고객들은 5년 보증연장 서비스(54만 원 상당)와 30만원 할인 혜택 중 택일할 수 있으며 스마트 리페어 프로그램도 무상 지원받을 수 있다. 할부 구매 시에는 저리와 함께 추가 20만원 할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QM6는 노후 경유차 개별소비세 지원과 함께 할부 구매 시 저리혜택을 제공한다. QM3는 현금 구입 시 70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여성 구매고객에게는 스마트 리페어 프로그램 무상 지원 혜택을 추가해준다.

▲ 티볼리 에어 ⓒ 쌍용자동차

마지막으로 쌍용차는 New Style 코란도 C 출시를 기념해 △품질자신 △실속가득 △여유만만 등의 혜택으로 구성된 '자신만만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

'품질자신'은 차체·일반부품 무상 보증 기간을 동급최대인 5년/10만km로 연장함과 동시에 품질 불만족 시 출고 30일내 동일 사양으로 교환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일시불·정상할부로 차량을 구매할 경우 50만 원 상당의 컨비니언스 패키지(하이패스시스템+ECM룸미러+2열히팅시트+운전석통풍시트)를 무상 지원하는 '실속가득' 혜택도 주어진다.

고객들은 '여유만만'을 통해 초기 구입 비용 부담을 줄일 수도 있다. 쌍용차는 고객들이 1년동안 여유있게 자금을 운영할 수 있도록 이자없이 매월 1만 원의 원금을 상환한 후 36개월 동안 월 할부금(선수율 10%, 5.5%)을 납부하도록 했다.

쌍용차는 각 차 차종별로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렉스턴 W를 일시불·정상할부로 구입하면 180만 원 상당의 4WD 시스템을 무상으로 장착해주며, 티볼리·티볼리 에어 구매 시에는 ADAS 기술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가격을 50% 할인해주는 것. 또 코란도 스포츠는 10년 자동차세 28만5000원를 지원하고 코란도 투리스모는 130만 원 상당의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출고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카니발 고객이 코란도 투리스모를 구입하면 4WD 시스템 장착비용 180만 원도 할인해 준다.

이 외에도 고객사랑 프로그램, 재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로열티 프로그램, 노후 경유차 지원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