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커뮤니케이션 창구 폐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그룹 커뮤니케이션 창구 폐쇄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7.03.0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3일 삼성이 마지막으로 삼성 사내방송(SBC)을 하면서 그룹 차원의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전격 폐쇄했다. ⓒ뉴시스

삼성그룹은 그룹 컨트롤타워였던 미래전략실(미전실) 폐쇄를 비롯 쇄신안을 마련하면서 사내방송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창구도 3일 폐쇄했다.

3일 삼성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미전실이 주도하던 그룹 차원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소통활동이 이날 중단됐다. 사실상 이날 삼성그룹 사내방송(SBC)이 마지막 방송을 했다는 전언이다.

삼성 사내방송은 지난 1989년 시작으로 일주일에 두 번 오전 8시부터 10~15분간 방송됐다.

하지만 삼성 계열사들은 앞으로 각 계열사별 방송으로 사내방송을 대체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삼성그룹 명의 하에 있던 홈페이지, 블로그, SNS 페이지도 폐쇄될 예정이다. 기존에 강남 서초사옥에 있던 그룹 기자실 역시 3일자로 폐쇄된다.

한편, 삼성그룹은 지난달 28일 △미전실 해체 △최지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과 장충기 미래전략실 차장(사장), 미래전략실 산하 팀장 전원 사임 △계열사별 대표이사와 이사회 중심의 자율 경영 △대관업무 조직 해체 △외부 출연·기부금은 이사회 승인 후 집행 △승마협회 파견 임직원 복귀와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 사임 등이 담긴 파격적인 쇄신안을 내놓은 바 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