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탄핵]경제계, 야권發 공안정국 '우려'…움직임 '긴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 탄핵]경제계, 야권發 공안정국 '우려'…움직임 '긴박'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7.03.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 헌법재판소가 10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을 만장일치로 인용했다. ⓒ 시사오늘

10일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을 인용한 것과 관련, 국내 재계가 좌불안석에 놓인 눈치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수사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기업들에 대한 야권의 추가적 압박이 예상된다는 이유에서다.

국내 굴지의 한 그룹 대관팀 관계자는 이날 <시사오늘>과의 통화에서 "각 기업 대관팀이 당분간 비상상태에 들어갈 것 같다. 우리 대관팀 같은 경우에는 오후 회의도 예정됐다"며 "재벌개혁 등 야권의 기업 때리기가 탄력을 받을 공산이 크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대기업 관계자도 "조기대선이 치러지기 전까지는 야당에서 주도하는 대(對)기업 공안정국이 이어질 것 같다"며 "당장 3월 임시국회에서 어떤 경제민주화 관련 법안들이 통과될지 초미의 관심사"라고 말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경제단체 관계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에 이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실시되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된 기업들에 대한 수사도 상황에 따라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며 "안 그래도 경제가 어려운데 걱정이 크다"고 토로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파문의 근본적인 책임이 정치권에 있는 만큼, 재계를 압박할 게 아니라 사드(THAAD) 배치에 따른 중국 한한령 등 정부와 국회 차원에서 해결해야 할 산적한 사안들에 집중해 달라는 주문도 나온다.

익명을 요구한 IT업계의 한 대표급 인사는 이날 <시사오늘>의 통화에서 "이제 국민 모두가 제자리를 찾아야 할 때다. 정치인들은 나라의 안정을 위해, 기업인들은 경제 발전을 위해 각기 맡은 분야에서 매진해야 한다"며 "기업들을 때리기 보다는 정치권이 나서야 할 문제들에 전념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