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에너지 관련 ´하나 스마트오일랩´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에너지 관련 ´하나 스마트오일랩´ 출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3.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15일 에너지와 관련된 해외 자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스마트오일랩’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15일 에너지와 관련된 해외 자산 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스마트오일랩’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 스마트오일랩은 미국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에너지 기업의 주식과 원유와 관련된 DR, ETF, ETN에 주로 투자한다. 에너지 관련 시장에서 가격 변화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구조화를 통해 수익을 누적하는 것이 특징이다.

본 상품은 파생상품을 이용하여 유가를 양방향으로 투자하는 방법으로 변동성을 축소하는 한편, 이를 구축하면서 발생되는 이익과 투자한 에너지 기업들에서 지급되는 배당을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하나금투 변재연 상품전략본부장은 “원유는 우리에게 친숙한 필수소비재로 방향성을 이용한 투자가 활발했지만,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방향을 예측하기가 어려웠고 롤오버 비용이 발생되어 수익을 추구하기가 쉽지가 않았다”며 “하나 스마트오일랩은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하면서, 높은 배당 수익을 지급하는 에너지 기업에 주목한 게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하나 스마트오일랩은 1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수수료는 선취 0.7%에 분기마다 후취로 연 0.7%가 부과된다. 기준수익률을 초과할 경우, 초과 분에 따른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계약기간은 최초 1년이며, 연단위로 자동 연장이 되지만 고객이 원하면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중도해지 시에는 해지 수수료가 발생되며, 세금은 해외주식 및 배당에 따른 과세 체계를 따른다.

또한 별도의 환해지를 하지 않아 환에 노출되므로, 투자할 때 환율을 고려해야 한다. 고객 계좌 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