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아 에콰도르 대통령, 현대重 방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아 에콰도르 대통령, 현대重 방문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9.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과 상호 경제협력 방안 모색
라파엘 코레아 에콰도르 대통령이 9일 오전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를 방문했다.

이날 오전 10시 30분 울산 본사에 도착한 코레아 대통령은 민계식 회장, 이재성 사장 등 경영진과 환담을 나누고 조선과 엔진, 플랜트 사업 현장을 시찰했다.
 
▲ 9일 라파엘 코레아 에콰도르 대통령(사진 오른쪽)과 현대중공업 민계식 회장(사진 왼쪽)이 현대중공업 본관 전시실을 둘러보고 있다.     © 시사오늘

이날 민 회장의 안내로 생산 야드를 둘러본 코레아 대통령은 현대중공업의 기술력과 규모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방문에는 호르게 글라스 에콰도르 기획전략부 장관, 나탈리 셀리 생산부 장관을 비롯한 정부 고위 관료와 국회의원 등 70여 명의 수행원이 동행해 상호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우리나라의 대(對) 에콰도르 수출액은 4억 3천8백만 달러(2009년 기준)인데, 지금까지 현대중공업은 이 금액의 1/3이 넘는 1억6000만 달러 규모의 사업을 진행하는 등 신뢰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현재 에콰도르에 2천6백만 달러(3백억 원) 상당의 이동식발전설비(PPS) 24기를 설치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에콰도르 전력청으로부터 1억 1천만 달러(약 1천3백억 원) 규모의 이동식발전설비 113기를 추가로 수주한 바 있다.

또한 이동식발전설비 외에도 굴삭기, 휠로더, 지게차 등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다수의 수주 상담도 진행하고 있어 교역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코레아 대통령은 이날 현대중공업 방문에 이어 울산시장이 주최한 오찬에 참석한 후 SK에너지를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