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트루패스 '신경인성방광' 급여기준 신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JW중외제약, 트루패스 '신경인성방광' 급여기준 신설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3.2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제고시 개정안에 따라 내달 1일부터 적용 전망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JW중외제약의 트루패스에 '신경인성방광' 급여기준이 신설돼 내달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될 전망이다.ⓒJW중외제약

JW중외제약(대표 한성권·신영섭)은 보건복지부가 행정예고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개정안’에 따라 트루패스(성분명 실로도신)의 급여기준이 신설돼 ‘신경인성방광’에 대해 건강보험이 적용된다고 24일 밝혔다.

복지부의 이번 행정예고는 이달 27일까지 약제고시 개정안에 대한 의견조회 후 이견이 없을 경우 오는 4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트루패스는 전립선비대증(BPH)으로 인한 배뇨장애뿐만 아니라 신경인성방광에도 급여가 인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경인성방광은 뇌졸중, 치매, 척수염, 디스크, 자궁암 수술 등으로 발생하는 각종 신경계 이상 증상으로 인해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배뇨장애와 요실금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JW중외제약은 이번 급여기준 신설을 계기로 우수한 효과와 경제성 등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켜 마케팅 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신경인성방광에 의한 배뇨장애를 겪고 있는 남성과 여성 환자들의 증상 개선을 위해 트루패스의 처방이 가능해졌다”며 “시장 우위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배뇨장애치료제 시장에서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루패스는 현재 전 세계 45개국에 발매되고 있으며 배뇨장애에 주로 작용하는 ‘α1A 수용체’를 선택적으로 차단해 신속한 증상개선 효과가 있고, 저혈압이나 어지럼증 등 심혈관계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등 장기간 복용 시에도 안전성이 우수한 제품이라는 게 JW중외제약의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