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총]SK, 장동현 사장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슈퍼주총]SK, 장동현 사장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03.2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경한 정관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 명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SK㈜가 24일 오전 서울 SK 서린사옥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26차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 등의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처리됐다. 주주 참석률은 86%를 기록했다. 

이날 통과된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이와 함께, 책임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주요 경영진에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하는 안도 통과됐다.

경영성과 보고에 따르면, SK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83조6,000억원, 영업이익 5조3,000억원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 일부 변경 안이 통과되면서 ‘회사는 이해관계자간 행복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도록 노력하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하도록 현재와 미래의 행복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 ‘회사는 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와 더불어 성장한다’ 등 사회적 가치창출에 대한 내용이 추가될 예정이다. 

장동현 SK㈜ 사장은 사내이사로, 장용석 연세대 행정학과 교수는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장용석 신임 사외이사는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사회학 박사를 받고 국무총리실 정부업무평가 전문위원과 한국행정학회 국제협력 위원 등을 지낸 바 있다.

이날 조대식 SUPEX추구협의회 의장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성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해 글로벌 탑 수준의 사업형 지주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SK㈜는 통합지주사 출범 이후 바이오∙제약, 반도체 소재, ICT융합 등 미래 신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반도체 웨이퍼(wafer) 글로벌 수출업체인 LG실트론 인수로 사업 확장을 하는 한편, 의약품생산 업체 SK바이오텍의 대규모 증설도 진행 중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