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아이파크아파트에 AI·IoT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아이파크아파트에 AI·IoT 서비스 제공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3.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HDC 현대산업개발, 홈네트워크 전문업체인 HDC 아이콘트롤스와 현대산업개발 용산 사옥에서 아이파크 아파트 내 AI와 IoT 서비스를 적용하는 내용의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HDC 현대산업개발, 홈네트워크 전문업체인 HDC 아이콘트롤스와 현대산업개발 용산 사옥에서 아이파크 아파트 내 AI와 IoT 서비스를 적용하는 내용의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올해부터 분양할 아이파크 아파트의 댁내 조명이나 난방, 가스차단기, 문열림센서, 대기전력차단 콘센트 등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결시켜 입주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제공 기기들은 모두 인공지능 기기를 통해 음성으로 조작 가능하며 입주자가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같이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연동 기기를 구매할 경우에도 음성과 스마트홈 앱으로 제어 가능하다.

인공지능 IoT 아파트는 스마트홈 앱을 통한 방문자 확인이나 무인 택배함 확인, 엘리베이터 호출 등의 제공할 계획이다. HDC아이콘트롤스 홈 IoT 전용 허브도 공동 개발해 서비스의 안정성도 높인다.

이에 따라 HDC현대산업개발과 SK텔레콤은 올해 분양하는 아이파크 아파트에 순차적으로 스마트홈 기능을 적용할 전망이며 기존 아파트에도 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차인혁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은 "대한민국 대표건설사인 현대산업개발과의 제휴 계약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펼쳐질 IoT 빅뱅시대에 개방과 협력을 바탕으로 과거에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스마트홈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