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렉서스, 뉴 LC500h 국내 최초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울모터쇼]렉서스, 뉴 LC500h 국내 최초 공개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3.3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NEW LC500h와 홍보대사인 가수 태양. ⓒ 시사오늘 송지영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 NEW LC500h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NEW LC500h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기어가 조합된 세계 최초의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359마력의 시스템 총 출력, 직결감있는 가속과 10단 모의 변속에 의한 역동적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빙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컨셉인 'Brave Design' 도입으로 다이나믹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담았다. 렉서스의 상징인 전면 스핀들 그릴에서부터 이어지는 강렬하고도 유려한 곡선과 새로운 렉서스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초소형 3-BEAM LED은 물론, 와이드함과 저중심을 강조하는 후면의 3방향 램프 디자인으로 역동성과 격조 있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안전 또한 놓치지 않았다. 렉서스 최초로 도입된 'Lexus Safety System+'는 △충돌 방지 지원 시스템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어시스트 기능 △오토매틱 하이빔이 탑재되어 4개의 능동적인 안전 지원 시스템을 패키지화 했다.

렉서스 관계자는 "콘셉트카인 LF-LC를 양산시키겠다는 의지를 실현한 결과가 LC이며 이를 위해 개발팀 모두가 이전에 없던 높은 목표를 내걸고 기존 시스템을 바꾸어가며 개발했다"며 "따라서 LC는 럭셔리 쿠페임과 동시에 렉서스의 도전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2017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는 NEW LC500h의 홍보대사인 가수 태양이 참석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