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연임론에 '무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연임론에 '무게'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7.04.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종희 기자)

차기 NH농협금융지주 회장과 관련, 김용환 현 회장 ‘연임론’에 고개를 끄덕이는 사람들이 많다.

5일 금융권에 따르면, 당장 김용환 회장과 자리다툼을 할 만한 인물이 안 보인다. 오는 6일 두 번째 임원후보추천위원회 회의가 열릴 예정이지만 하마평에 오르내리는 인물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연임론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뉴시스

김 회장은 2년 임기 동안 눈에 보이는 실적을 달성했다. 농협금융지주는 지난해 하반기 3200억원 흑자 전환에 성공한데다가 올해 역시 1분기까지 1800억원 규모의 순익을 올렸다. 또 계열사 간 협업체제를 구축,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

게다가 김 회장의 좌우명이 ‘유수부쟁선’(流水不爭先/흐르는 물은 앞을 다투지 않는다)인 만큼, 그 동안 특별한 갈등이나 잡음 없이 무난한 리더십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이 과정에서 ‘Mr.원칙’, ‘소통의 달인’ 등의 긍정적 별명도 얻었다.

이와 함께 농협금융지주 인사와 관련, 정치권 영향에서도 자유로운 분위기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이후 정치권이 기업에 영향력을 미치는 게 사실상 어려워졌다는 것이다.

이날 금융권 관계자는 “김용환 회장은 그 동안 실적을 통해 역량을 인정받았고 자신과 그 주변에 특별한 문제가 없어 연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