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안전보건公, 산업재해 예방 공동 캠페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차-안전보건公, 산업재해 예방 공동 캠페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4.0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쌍용차 노사와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들은 5일 평택공장 출근길 직원들에게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문화 관련 홍보물을 나눠주며 봄철 작업장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노사는 현장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산업재해 없는 안심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오전 쌍용차 평택공장에서 열린 합동 캠페인에는 하광용 인력·관리본부장 부사장, 노조 산업안전실·건강보건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쌍용차 노사와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들은 출근길 직원들에게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문화 관련 홍보물을 나눠주며 봄철 작업장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는 한편 캠페인 뒤 산업재해·안전사고 예방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자율안전관리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쌍용차는 올해 재해예방과 임직원의 건강증진, 쾌적한 작업환경 실현을 위해 △공정안전보고서(PSM) 이행관리 △쌍용생산시스템(SPS) 안전관리 △KOSHA18001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인증 관리 △근골격계 질환예방 정기 유해요인조사 △위험기계기구 안전검사 △공생협력프로그램 실시 등을 중점 추진키로 했다.

특히 올해는 관리직뿐 만 아니라 생산현장 직원들도 캠페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무재해 작업장 만들기에 더욱 힘쓰기로 했다.

하광용 쌍용차 부사장은 "전사적인 안전보건교육은 물론,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안전보건 목표 추진 계획 이행 관리 등 안전보건 문화 장착을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자율안전관리 활동과 지속적인 작업환경 개선 노력을 통해 재해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