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증후군, '석류'로 잡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명절증후군, '석류'로 잡는다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9.1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에게 좋은 석류 제품으로 명절 증후군 대비
올해도 변함없이 민족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왔다. 이와 함께 어김없이 따라오는 것은 바로 여성들의 명절증후군. 특히 중년여성들의 경우, 여성의 젊음과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에스트로겐이 부족해 추석기간동안 스트레스와 피로에 더욱 시달릴 수 있다.
 
이 때문에 항산화효과 및 피로회복, 피부 미용에도 좋은 '석류'가 여성들을 위한 과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올 추석엔 주부들의 건강과 피부를 위해 먹고, 마시고, 바르는 다양한 석류제품들로 명절증후군을 극복해보자.
 
건강을 위한 석류

풀무원녹즙은 석류와 함께 파인애플과 당근 생즙을 넣은 '석류혼합즙'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녹즙의 '석류혼합즙'은 국내최초로 석류에 생즙(당근, 파인애플)을 첨가한 제품으로, 석류의 영양과 함께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 풀무원녹즙의 설명. 석류의 생육조건에 적합한 지중해연안의 터키산 석류를 사용했으며, 갱년기 주부나 생리불순인 여성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먹기에도 부담이없다.

한국야쿠르트의 발효유 '윌석류복분자'는 여성의 건강까지 생각한 복합적기능을 가진 발효유다. 단맛은 적고, 여성호르몬이 많이 함유된 석류가 함유되어 있어, 여성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풀무원건강생활 그린체의 '그린체 로젠빈수(秀)'     © 시사오늘

달콤한 맛과 탐스러운색, 풍부한 즙으로 유명한 캘리포니아산 원더풀 석류를 직접 수확하여 만드는 회사인 '폼원더풀(POM Wonderful)'의 '폼 원더풀 100% 석류주스'와 '석류-블루베리 100% 주스', '석류-체리 100%쥬스'는 석류의 뛰어난 효능성분으로 알려진 폴리페놀 항산화제가 다량 함유돼 큰 인기를 끌고있다.

풀무원건강생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브랜드 그린체의 '그린체 로젠빈수(秀)'는 보라지꽃 종자유의 감마리놀렌산, 가리비조개의 칼슘, 대두추출물, 초임계마카추출물, 석류추출물 등을 배합해 중년여성에게 필요한 성분을 한 번에 보충 할 수있는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그린체 로젠빈수는 원활한 혈행개선과 함께 혈중 콜레스테롤수치를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칼슘과 같은 생리활성성분을 보충해 줌으로써 중년여성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준다.

피부와 헤어를 위한 석류

코리아나의 '비취가인 생기석류수 크림'은 젤타입의 수분크림으로 석류수를 20% 함유해 피부노화를 완화시켜 준다. 보습 조절시스템인 하이드로플러스 시스템은 건조하고 지친피부를 촉촉한 피부로 개선해 준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는 석류는 피부에 탄력을 주며 비타민 C성분이 피부를 투명하고 생기있게 만들어 준다. 특히 석류에 함유된 AHA성분이 자극없이 각질을 녹여주어 잔주름, 피부 거침, 피부칙칙함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준다는 것이 코리아나의 설명.

또한 버츠비의 '립밤'중 리플레니싱(석류)은 석류오일 함유로 하루종일 촉촉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유지시킨다. 또한  자연스러운 석류빛깔로 립글로스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 스킨푸드 '석류 헤어라인'     ©시사오늘
석류추출물이 담긴 스킨푸드의 '석류 헤어 라인'은 삼푸와 헤어팩, 두피토닉등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피와 모발에 동시 작용하는 유효성분을 함유한 석류헤어라인은 영양공급뿐 아니라 탈모의 원인을 잡는다.
 
석류 두피케어토닉은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석류추출물이 담겨 두피를 건강하게 지켜주고 머릿결을 풍성하게 가꿔주며, 스프레이타입으로 두피에 직접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멘톨의 항균작용은 가려움과 탈모의 원인인 비듬균을 억제해 청결한 두피로 가꿔준다는게 스킨푸드의 설명.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해피바스의 '에이지 리페어 바디로션'역시 항산화 효과가 높은 석류, 라즈베리, 블루베리 추출물이 함유돼 슈퍼 프루츠 콤플렉스가 피부 깊숙히 스며들며 탄력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외 다양한 석류제품

상대적으로 술이 약한 여성 고객들을 위해 알코올도수는 낮추고 다이어트를 위한 저칼로리에 맛과 영양성분까지 갖춘 여성을 위한 주류제품들도 관심을 끌고있다.
피쉬&그릴에서 출시한 '칵테일 맥주슬러쉬'는 석류, 자몽, 복분자, 파인애플등의 과일원액과 맥주,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든 칵테일맥주로 신선한 과일의 맛과 향, 맥주의 톡 쏘는 시원함까지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00% 국내산 친환경 쌀만을 원료로 한 명품막걸리 '참살이탁주'를 만나 볼 수 있는 창작전통요리주가 '뚝탁'에 가면참살이탁주에 석류를 갈아 넣어 만든 '칵테일탁주'를 맛볼 수 있다. 피부미용은 물론, 건강에 좋은 칵테일탁주는 여대생 및 젊은층 여성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