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장애인의 날’ 기념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NS홈쇼핑, ‘장애인의 날’ 기념식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4.1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NS홈쇼핑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판교 본사에서 ‘장애인의 날’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 NS홈쇼핑

NS홈쇼핑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판교 본사에서 ‘장애인의 날’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NS홈쇼핑 측은 재택근무자인 장애인 근로자들과 1시간여의 간담회를 갖고 업무개선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무한 긍정과 도전 정신을 상징하는 ‘나폴레옹 갤러리’를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다.

NS홈쇼핑은 2009년부터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해왔다. NS홈쇼핑은 정기적인 업무평가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과 장애수당을 별도 지급하고, 각종 복리후생 지원책을 확충해 장애인 근로자의 근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홈쇼핑의 장애인 근로자들은 근속 년차가 평균 5년 10개월로 9년차 8명을 비롯해 5년이상 장기 근속인원이 대부분이다.

올해로 근속 9년차를 맞는 한 장애인 근로자는 “NS홈쇼핑에서 벌써 9년째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예전에 직업을 갖는다는 것에 두려움이 많았다”며 “회사에서 재택근무 장비 지원을 받아 집에서 일을 시작하고 난 후 지금은 보람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 삶을 살고 있다”고 전했다.

NS홈쇼핑은 2009년부터 2억원 이상의 비용을 들여 재택근무 설비를 확충해 장애인 근로자의 근무 환경을 조성해왔다. 재택근무 장비의 개인 최적화를 통해 상대적으로 고용이 저조한 여성중증장애인의 장애인고용률을 제고할 수 있는 우수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NS홈쇼핑 고객서비스부문 황종연 전무는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단순한 전화응대 외에도 만족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 및 서비스 개선에도 참여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장애인 근로자들에 더 많은 관심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