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10번째 키다리 아저씨 후원 대상에 ‘동대문쪽방상담센터’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KDB산업은행, 10번째 키다리 아저씨 후원 대상에 ‘동대문쪽방상담센터’ 선정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산업은행은 20일 ‘KDB 키다리 아저씨’ 10호 후원 대상으로 서울 종루 창신동에 위치한 ‘동대문쪽방상담센터’를 선정하고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KDB산업은행

산업은행은 20일 ‘KDB 키다리 아저씨’ 10호 후원 대상으로 서울 종루 창신동에 위치한 ‘동대문쪽방상담센터’를 선정하고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사회복지법인 우리모두복지재단 소속인 동대문쪽방상담센터는 5명의 직원이 쪽방 거주민 330명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현재 해당 센터에서는 구직상담, 의료지원, 보건위생지원, 주거환경개선, 디딤돌하우스 운영, 사랑의 쌀독 후원 등 다채로운 지원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날 이결희 동대문쪽방상담센터 소장은 “추운 겨울을 어렵게 이겨낸 쪽방 거주자들에게 산업은행의 도움으로 봄맞이 쪽방 도색 작업과 무더운 여름철 대비 생수(얼음물) 지원 사업을 실수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역시 “복지사각지낸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KDB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산업은행은 2005년부터 13년 동안 ‘영등포쪽방촌’ 후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동대문쪽방촌 후원으로 서울에 있는 5개의 쪽방촌 중 2곳을 지원,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