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음성인식 AI뱅킹 ‘소리’에 홍채인증 서비스 탑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음성인식 AI뱅킹 ‘소리’에 홍채인증 서비스 탑재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4.2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우리은행이 삼성전자 갤럭시 S8·갤럭시 S8+ 출시에 맞춰 음성명령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에 홍채인증 서비스(Samsung Pass)를 탑재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삼성전자 갤럭시 S8·갤럭시 S8+ 출시에 맞춰 음성명령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에 홍채인증 서비스(Samsung Pass)를 탑재했다고 21일 밝혔다.

적용대상은 기존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를 사용하던 모든 금융거래로, 삼성패스를 이용해 스마트폰 내 안전한 공간에 공인인증서를 보관하며 모든 공인인증서/보안카드 입력 없이 홍채인증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이용대상은 홍채인증이 가능한 단말기(삼성전자 갤럭시 S8·갤럭시 S8+)를 소지하고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모든 개인고객이며, 최초에 스마트뱅킹(원터치개인)에 로그인 후 생체(홍채)인증서비스 이용 등록을 하면 된다.

지난달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소리(SORi)는’ 음성과 생체인증만으로 조회/송금/환전/공과금 납부가 가능한 음성인식 AI뱅킹으로, 기존에는 지문 생체인증서비스만 제공 되었으나 이번에 홍채인증이 추가됨으로써 통장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보안카드뿐만 아니라 PIN번호 입력 없이 쉽고 빠르게 금융거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4월 말, 원터치개인에 이어 위비톡과 위비뱅크에도 홍채인증이 적용된 ‘음성인식 AI뱅킹, 소리(SORi)’가 출시되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가장 안전하고 간편한 금융거래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위비플랫폼과 음성인식, 홍채인증 등 다양한 생체인증 도입으로 고객 중심의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