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무성 ˝안철수 지지, 의총 열어봐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단독] 김무성 ˝안철수 지지, 의총 열어봐야˝
  • 송오미 기자
  • 승인 2017.04.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지도부, 유승민 사퇴와 완주놓고 고민 중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송오미 기자)

▲ 김무성 바른정당 중앙선대위원장이 '유승민 완주론'과 '유승민 사퇴 및 안철수 지지' 사이에서 고민에 빠진 모습이다. ⓒ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중앙선대위원장이 "안철수 지지는 이번주 의총을 열어봐야 안다"고 밝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지지 가능성을 열어 놨다.

김 위원장은 21일 서울 여의도 한강둔치에서 열린 유 후보 지원 자전거 유세단 출정식에서 〈시사오늘〉과 만나 '의총에서 유승민 후보 사퇴 및 안 후보 지지를 결정할 것이냐'를 묻는 질문에 "그런 결정은 아직 안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19대 대통령 선거가 18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의 지지율이 좀처럼 오르지 않으면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단일화나 연대를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당 안팎으로 거세진 것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의 단일화와 연대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정치권 일각선 동서화합 등을 매개로 안 후보와의 연대를 점치는 상황이다.

따라서 유 후보 사퇴 및 안 후보 지지에 대한 결정은 조만간 열릴 의원총회에서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23일께가 유력하긴 하지만 의원총회의 정확한 일시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한편, 유 후보는 이날 여의도 마리나 컨벤션홀에서 열린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정당 지지율이 낮다고 후보를 사퇴해야 한다면 대통령 선거는 할 필요가 없다. 민주주의 기본을 훼손하는 것”이라며 ‘사퇴론’에 대해 강력하게 부정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조만간 열릴 의총에서 유 후보의 거취를 둘러싸고 적지 않은 진통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