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입학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입학식 개최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4.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베트남 하이즈엉성 '3·8 직업훈련센터'에서 열린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입학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6일(현지시간) 베트남 하이즈엉성 '3·8 직업훈련센터'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입학식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상훈 아시아나항공 하노이 지점장, 박상식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공사, 응우웬 반 헙 하이즈엉성 친선협회 회장,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 등을 비롯한 입학생 120명이 참석했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하이즈엉성 지역 저소득층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 비영리단체 굿피플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민관협력 사회공헌 활동이다.

교육은 한 반에 20명씩 6개 반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서비스 △한글 △영어 △컴퓨터 △회계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기본 교육과정을 6개월간 이수하게 된다. 특히 서비스 과목은 아시아나항공 현직 캐빈승무원과 공항서비스 직원이 강사로 참여해 대면 서비스와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이 종료되면 10월 수료식을 하며 수료생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취업활동에 나선다.

실제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을 통해 지난 2년간 약 100여 명의 현지 여성들이 한국기업, 대형마트, 보건소, 초등학교 등 현지 기업 사무직으로 입사했다.

이상훈 하노이 지점장은 "베트남 여성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취업을 통한 경제 자립에 기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자사가 여성 친화 기업인만큼 현지 여성들의 사회 진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