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 11번째 키다리 아저씨 후원 대상에 ‘코시안의 집’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KDB산업은행, 11번째 키다리 아저씨 후원 대상에 ‘코시안의 집’ 선정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5.0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산업은행은 지난 27일 ‘KDB 키다리 아저씨’ 11호 후원 대상으로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코시안의 집’을 선정하고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코시안은 ‘코리아’와 ‘아시안’을 합친 의미로, 코시안의 집에서는 이주민 자녀부터 외국인 노동자 자녀, 불법체류 때문에 무국적이 된 영유아까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보육하고 있다.

김영임 코시안의 집 원장은 “반월, 시화공단 등의 영향으로 국내 외국인 거주비율이 가장 높은 안산 원곡동이지만 다문화 자녀 보육시설이 점점 부족해지고 있는 상황이었다”며 “산업은행의 도움으로 늘어나는 아이들을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보육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도 “영유아 보육시설 후원을 통해 교육사랑을 실천하고,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KDB 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산업은행은 정부나 기업으로부터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작년말부터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다양한 사연의 후원 대상을 선정해 왔으며, 이번 지원건까지 모두 11차례에 걸쳐 총 1억2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