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주름성형에 대한 모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칼럼]주름성형에 대한 모든 것
  •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17.05.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초미세먼지와 건조한 날씨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운 요즘, 안티에이징(anti-aging)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안티에이징 성형은 필러, 보톡스, 자가지방이식술 등 피부를 절개할 필요가 없는 ‘주사성형시술’과 얼굴의 처진 피부와 탄력을 동시에 끌어올려주는 ‘안면거상술(페이스리프팅)’ 등이 있다. 

일명 ‘퀵성형’, ‘10분성형’이라고도 불리는 주사성형시술은 말 그대로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는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방법이다.

이 시술의 장점은 피부를 절개하거나 뼈를 깎지 않기 때문에 흉터나 부기가 없고 티 나지 않게 자연스러운 성형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주로 피부에 볼륨을 주거나 주름을 없애는 역할을 하며, 보톡스 제재를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부위에 주입하면 해당 부위가 서서히 슬림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마나 눈 밑, 콧등, 미간, 팔자주름 부위 등 피부가 꺼진 부위에 필러 제재를 주입해주면 미세한 볼륨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필러보다 긴 지속력과 생착률을 원한다면 자가지방이식술이 효과적이다.

단, 주사성형시술은 깊은 주름이나 탄력을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피부노화가 많이 진행된 중장년층 및 노년층이라면 안면거상술과 같은 수술요법을 택하는 것이 적합하다.

주름성형의 대표 격인 안면거상술은 늘어진 피부와 얼굴주름을 동시에 해결해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다. 수술방법은 피부의 처짐 정도, 주름의 깊이와 범위, 연령, 피부탄력 및 두께에 따라 크게 안면거상술과 미니안면거상술로 나뉜다.

먼저 안면거상술은 늘어진 피부를 완전히 박리해 팽팽하게 당겨준 후 남은 피부를 제거해 자연스럽게 모양을 잡아주는 수술로 팔자주름을 비롯해 미간주름, 이마주름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다. 이때 피부를 박리한 상태에서 눈가주름의 원인인 안륜근(까치발주름)을 제거해주면 눈가주름을 영구적으로 없앨 수 있다.

다만 수술부위가 넓고 광범위해 수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이 다소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회복기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미니안면거상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미니안면거상술은 본원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시술방법으로 기존의 주름제거술과는 차별화된 리프팅 방법이다.

수술방법은 먼저 헤어라인을 따라 V자로 피부를 절개한 후 작은 절개선을 통해 박리한 후 처진 얼굴 부위를 팽팽하게 당겨주면 된다. 수술대상은 안면윤곽술 후 볼처짐과 같은 얼굴 처짐현상이 생긴 경우, 안면거상술 후 재수술을 원하는 경우, 눈가주름 및 팔자주름으로 고민하는 30∼40대, 안면거상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등이다.

회복기간은 안면거상술이 2주 이상인 반면 미니안면거상술은 일주일 정도로 빠르며,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만으로도 수술이 가능하다. 단, 피부 처짐이 심하거나 목주름이 많은 편이라면 안면거상술과 목주름제거술을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안면거상술보다는 주름개선효과가 다소 떨어질 수 있다.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선 반드시 주름성형 전문병원에서 임상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고 개개인에 맞는 수술방법을 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