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UHD모니터 판매 4분기 연속 1등 '독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美 UHD모니터 판매 4분기 연속 1등 '독주'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05.1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상반기 삼성 UHD 모니터 전체 판매 수량, 작년 대비 약 164% 증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 미국 뉴저지주에 위치한 베스트바이에 전시된 삼성전자 모니터, UHD 모니터, 커브드 모니터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온라인 프로모션과 창고형 매장영업 강화 전략에 힘입어, 미국 UHD 모니터 시장에서 4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6일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 UHD 모니터가 지난 1분기 미국 시장에서 31.6%의 점유율 (금액 기준)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작년 2분기 UHD 모니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이번 1분기까지 4분기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UHD 모니터 전체 판매 수량은 작년 대비 약 164%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삼성전자는 온라인 프로모션 기회를 적극 활용하고 창고형 매장 영업을 강화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시장에서 UE590(24/28형), UE850(28/32형), UD970(32형) 등 총 5종의 UHD 모니터를 판매하고 있다.
 
이 중 UE590 모니터는 '15년 하반기 출시 이후 매주 2천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특히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약 1만대 판매됐고 아마존 프라임데이 딜에서는 10시간만에 2천5백대를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한편 삼성전자 UHD 모니터는 다양한 기업과 정부 등의 시장에서도 판매가 대폭 증가되고 있다.
 
삼성전자 UHD 모니터는 전 모델에 AMD 프리싱크를 적용해 고화질의 영상 재생 시 끊김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화면 깜박임을 최소화시킨 플리커-프리(Flicker Free)와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킨 아이 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 지원으로 사용자 눈의 피로를 최소화 시켜 준다.
 
또 고해상도 소비자 사용 환경을 고려한 HDMI와 DP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높낮이 조절(HAS), 화면 상하 각도 조절(Tilt), 모니터 좌우 회전(Swivel), 화면 가로/세로 변환(Pivot) 등을 지원해 작업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퀀텀닷 컬러가 적용된 17년형 UHD 모니터 2종(UH750/850)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학태 상무는 “미국 시장에서 고해상도, 고화질의 모니터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미국뿐 아니라 글로벌 모니터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