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G4 렉스턴’, 보험개발원 테스트서 동급 최고 평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차 ‘G4 렉스턴’, 보험개발원 테스트서 동급 최고 평가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5.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초고장력 쿼드프레임을 적용한 G4 렉스턴이 RCAR 테스트에서 동급 최고 평가를 받았다.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이 RCAR 테스트에서 동급 최고 평가를 받으며 안전성은 물론 유지비용 등 경제성까지 우수한 상품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18일 밝혔다.

G4 렉스턴은 최근 보험개발원 산하 자동차기술연구소가 실시한 RCAR(Research Council for Automobile Repairs, 세계자동차수리기술연구위원회) 테스트에서 21등급 평가를 받았다.

G4 렉스턴이 획득한 21등급은 국내에 출시된 중대형 SUV  중 가장 높은 등급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모델은 물론 차량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중형 SUV보다도 저렴한 자차보험료로 보험가입이 가능하게 됐다.

RCAR 테스트는 저속 전·후면 충돌시험을 통해 신차의 손상성과 수리성을 측정하는 테스트로 1~26등급(숫자가 클수록 우수) 사이에서 등급이 산정되며, 결과에 따라 해당 모델의 자차보험료 할인·할증 등급이 결정된다.

쌍용차가 포스코와 협력개발한 초고장력 쿼드프레임을 적용한 G4 렉스턴은 독보적인 충돌안전성과 최적의 층돌흡수능력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AEBS(Autonomous Emergency Braking System: 긴급제동보조시스템) △RCTA(Rear Cross Traffic Alert: 후측방경고시스템) △BSD(Blind Spot Detection: 사각지대감지시스템) 등 전방위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기술을 통해 탑승객의 안전을 책임진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G4 렉스턴은 뛰어난 안전성은 물론 저렴한 수리비용으로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점을 검증받았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