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3년 연속 임금 및 단체협약 무교섭 타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광동제약, 3년 연속 임금 및 단체협약 무교섭 타결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7.05.2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 간 생산성·품질 향상 및 고용안정·복지향상 상호 약속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설동훈 기자)

▲ 광동제약은 평택공장에서 평택지역화학노동조합과 2017년 임금협상 및 단체협약을 체결하는 조인식을 갖고,‘노사화합 공동 선언문’을 발표했다.ⓒ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17일 평택공장에서 평택지역화학노동조합과 2017년 임금협상 및 단체협약을 체결하는 조인식을 갖고,‘노사화합 공동 선언문’을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식 사장, 이승용 노동조합위원장 등 노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올해 임금협상 및 단체협약에 대한 사항을 전적으로 사측에 위임하는 합의서를 체결했다. 지난해 경영진과 근로자가 함께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노사 간 신뢰와 협의를 통해 무교섭 타결에 합의한 것이다.

노사화합 공동 선언문에서 노조측은 상품 생산과 품질을 스스로 책임진다는 자세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에 사측은 직원이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각종 제도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직원의 고용안정과 능력개발,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승용 노조위원장은“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3년 연속 임금 및 단체협약 무교섭 타결에 합의했다”며,“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식 사장은 “이번 공동 선언문 발표를 통해 조직의 신뢰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공감대를 재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동제약은 2016년 매출액 1조원(연결재무제표 기준)을 넘어서며 제약업계 톱(Top)3에 이름을 올렸다. 광동제약은‘2020 트리플 1’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탄탄한 노사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주인의식, 소통과 협력 등 5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직원이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