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냉장고 컴프레서' 누적 생산량 2억대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냉장고 컴프레서' 누적 생산량 2억대 돌파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7.05.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 절감의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글로벌 시장 52% 점유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유경표 기자)

▲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생산라인에서 임직원들이 컴프레서를 생산하고 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냉장고 핵심부품인 컴프레서(압축기)의 누적 생산량 2억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프레서는 냉매를 압축·순환시켜 냉장에 필요한 냉기를 만들어내는 냉장고의 '엔진'이다. 여기에는 모터 제작기술과 냉매 압축기술 그리고 초정밀 가공기술 등 다분야의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다.
 
특히 이번 2억대 돌파는 삼성전자가 컴프레서를 처음 생산한 1976년 이후 40여년만에 달성한 성과로 눈길을 끈다. 이는 3초당 컴프레서 1대를 생산한 것으로 세계 최고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컴프레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혁신으로 효율성과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여왔다. 냉장고 1대에 2개의 컴프레서를 채용하는 ‘듀얼 컴프레서’ 기술을 완벽하게 실현해 냉동실과 냉장실 각각의 독립냉각 기능을 완성했다.
 
또한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냉장고 사용 빈도에 따라 전력 사용량을 정밀 조절해 일반 컴프레서 대비 최대 35%의 전력절감이 가능한 고효율 제품으로 전세계 인버터 컴프레서 시장의 52%를 점유하고 있다. 전세계 인버터 냉장고 2대중 1대는 삼성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삼성전자의 첨단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셰프컬렉션과 T9000, 지펠아삭 김치냉장고 등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 제품에 100% 적용돼 있으며, 뛰어난 성능에 힘입어 글로벌 주요국가에서 냉장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컴프레서는 24시간 내내 전력사용량, 소음, 진동 수준을 결정해 가장 노력을 들이는 냉장고 핵심 기술의 하나”라며 “지속적인 컴프레서 핵심 기술 발전을 통해 삼성전자 냉장고의 가전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반도체, 경제단체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원칙이 곧 지름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