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글로벌 통신·IT 어워드서 잇따라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 글로벌 통신·IT 어워드서 잇따라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5.2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은 2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통신·IT 분야 2개 어워드에서 총 3개 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2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통신·IT 분야 2개 어워드에서 총 3개 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SK텔레콤은 'GTB 어워드'에서 '세계 최초 5G 핸드오버 기술'과 'LTE 기지국 간섭 및 전력 절감 기술'로 인프라 혁신상(Infrastructure Innovation Awards)을 각각 수상했다.

GTB(Global Telecoms Business) 어워드는 영국의 통신·IT 전문지인 GTB 매거진이 지난 2007년부터 통신 인프라·기업서비스·고객서비스 등 5개 분야에서 한 해 동안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들에 수여하는 상이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수상한 세계 최초 5G 핸드오버 기술은 이동 시에도 고품질의 5G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핵심기술이다. 양사는 지난해 9월 세계 최초로 이 기술 개발에 성공하고 도심 등 실제 통신 환경에서 검증에도 성공했다.

아울러 이날 SK텔레콤이 에릭슨과 함께 수상한 LTE 기지국 간섭 및 전력 절감 기술(Green Scheduler with Lean Carrier)은 고객이 이용하는 통신 속도 향상과 기지국 전력 절감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기술이다.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은 "GTB 어워드 등 글로벌 통신·IT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은 SK텔레콤의 혁신적인 네트워크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5G 상용화를 위해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