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플라이어 전기자전거 론칭…팝업스토어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플라이어 전기자전거 론칭…팝업스토어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5.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하이마트가 플라이어(FLYER) 전기자전거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플라이어(FLYER) 전기자전거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플라이어는 스위스에 본사가 있는 전기자전거 전문 제조사이며, 손으로 조립해 만든다. 독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 지역에서 전기자전거를 판매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스위스플라이어코리아’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하이마트쇼핑몰에서 판매한다. 일반형 ‘C시리즈’와 ‘RS시리즈’, 미니벨로 ‘플로고’와 접이식 ‘플루토’ 등 8개 모델을 판매한다. 가격은 500만원대부터 700만원대까지다.

올해 3월 법 개정으로 플라이어 전기자전거는 자전거 전용 도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법률’은 ‘전기자전거’를 무게가 30Kg 미만이면서 시속 25Km가 넘으면 전동기가 꺼져야 하고, 페달을 돌려야 움직이는 자전거로 정하고 있다. 전기모터만으로 움직일 수 있는 자전거는 원동기로 분류돼 일반도로에서만 탈 수 있다. 원동기 면허도 필요하다.

플라이어 전기자전거는 페달을 돌리면 전동기가 힘을 보태 자전거를 움직이는 ‘페달 보조식’이다. 전동모터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 자전거처럼 페달만 이용해 탈 수도 있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40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4시간이다. 품질보증기간은 프레임 10년, 모터와 컨트롤러 등 전동 부품은 5년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구매고객에게 최대 30만원 상품권을 제공하고, 6월 15일까지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판매한다. 이달 26일부터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플라이어 전기자전거 제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연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전동휠, 전기자전거 등 스마트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 글로벌 브랜드의 프리미엄 제품을 새로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글로벌 브랜드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