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창업진흥원과 ‘청년 창업 한류상품 특별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마트, 창업진흥원과 ‘청년 창업 한류상품 특별전’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5.2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마트는 지난 2015년부터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청년 기업의 자립을 위해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창업기업 글로벌 파워셀러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와 창업진흥원이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끌라빠가딩점에서 진행한 ‘청년 창업 한류상품 특별전’이 소기의 성과를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5년부터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청년 기업의 자립을 위해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창업기업 글로벌 파워셀러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와 창업진흥원은 유통컨설팅과 자금 지원을 비롯해 청년 창업 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 판촉전·품평회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국내 외에도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 마련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30개의 청년 창업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청년 창업 크리에이티브 드림’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기업 중 롯데마트 해외 MD들의 평가 등을 토대로 상품경쟁력을 인정받은 업체들로만 선별됐다.

주요 상품으로는 탈부착이 가능한 ‘LED 비상등’,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붙이는 젤네일 스티커’, 한번 손질로 2주 이상 광이 유지되는 ‘손톱광택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있으며, 각 업체 대표들은 인도네시아 현장을 방문해 직접 판촉·홍보 활동에 나섰다. 

이러한 상품들은 현지 국민들에게 품질과 아이디어에서 호응을 받으며,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총 17.5백만원의 성과를 올렸으며, 현지 환율 및 물가가 우리나라의 1/10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상당한 금액인 것으로 평가된다.

롯데마트와 창진원은 앞으로도 이러한 청년 창업가들의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판촉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롯데마트 내에 청년창업기업을 위한 매장을 개설하는 등 상호협력을 통한 창업 기업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임효섭 롯데마트 동반성장팀장은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 후 겪는 가장 어려운 부분은 판매 활로를 찾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해외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마트의 특징을 살려 이러한 청년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