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중견·중소기업용 ´Cloud Z BizRoad´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중견·중소기업용 ´Cloud Z BizRoad´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5.3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 C&C는 3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호텔 4층 아트홀에서 중견·중소기업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ASK, Digital-SK에게 디지털 혁신을 묻다' 세미나에서 'Cloud Z BizRoad(이하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론칭'을 발표했다. ⓒSK㈜ C&C

SK㈜ C&C는 31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호텔 4층 아트홀에서 중견·중소기업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ASK, Digital-SK에게 디지털 혁신을 묻다' 세미나에서 'Cloud Z BizRoad(이하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 론칭'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는 SK㈜ C&C의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를 기반으로 중견·중소기업에 필요한 핵심 경영 시스템 제공은 물론 최신 디지털 기술 적용으로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경쟁우위 확보를 지원하며 4차 산업혁명 성공의 길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 C&C는 이를 위해 기업의 핵심 경영 시스템으로 꼽히는 △영업·마케팅·회계·인사·생산 등을 포괄하는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메일·결재·게시판 등 일상적 업무 수행을 위한 그룹웨어 △기업의 전자문서 관리를 위한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 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 등을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SaaS(Software as a Service)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 모델이 큰 호응을 얻었다. 시스템 최초 도입 고객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의 솔루션 기능 중 고객사의 업무에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 사용량 기준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퍼블릭 사스(Public SaaS)'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고객의 비즈니스 형태에 맞게 고객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사스(Private SaaS)도 가능하다. 가령 일부 시스템을 도입한 고객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의 △구매 △e-Tax(전자세금납부, Electronic Tax) △YETA(연말정산, Year-end Tax Adjustment)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등 추가 솔루션만 간편하게 선택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추하식 SK㈜ C&C 통합솔루션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비즈로드를 활용하면 어떠한 환경하에서도 가장 빠르고 저렴하면서도 완벽한 경영 정보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며 "비즈로드를 포함한 SK㈜ C&C의 종합 디지털 전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에 맞는 최상의 4차 산업혁명 혁신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