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솔루션, 세계 3대 디자인상 美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SDS 솔루션, 세계 3대 디자인상 美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는 자사의 마케팅 데이터 분석 기반의 리테일 솔루션인 넥스샵(NexshopTM)의 쇼핑 상품 매칭 서비스가 'IDEA 2017'의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Top Winner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관하는 디자인 상으로, 독일 iF 협회의 'iF 디자인 어워드', 독일 디자인 협회의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IDEA 디자인 어워드의 Top Winner는 출품작의 최상위 4% 정도 만이 수상할 수 있는 상이다.

이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에 있는 고객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고객에게는 최적의 맞춤형 광고를 추천한다. 또한 매장 관리자에게는 고객의 행동 패턴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해서 타겟 프로모션이 가능하도록 마케팅에 도움을 준다.

삼성SDS는 또 엔젤만 증후군을 앓는 아이와 부모의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ACC(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보완대체의사소통)앱인 엔젤톡(Angel Talk)이 Social Impact Design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엔젤만 증후군(Angelman Syndrome)은 발달이 지연되고 말이 없거나 또는 거의 없고 까닭 없이 부적절하게 장시간 웃으며 독특한 얼굴 이상이 나타나고 발작과 경련이 나타나는 희귀질환으로 이 증후군을 앓는 아동들에게 부모와의 의사소통은 매우 중요한 치료 수단 중 하나이다.

엔젤톡(Angel Talk)은 글자를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부모님이 직접 실생활 속의 사물, 인물, 장소 등의 사진을 찍고 이를 카드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부모와 아이의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한 앱이다.

삼성SDS 김지현 CX팀장은 "솔루션 CX로 세계 3大 디자인상을 수상한 것은 세계적 디자인 기관으로부터 솔루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음으로써, 글로벌 솔루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