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h수협은행,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 확대나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6.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Sh수협은행이 글로벌 IT 리딩기업들과 손잡고 핀테크를 활용한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를 확대·강화한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글로벌 IT 리딩기업들과 손잡고 핀테크를 활용한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를 확대·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Sh수협은행은 지난 12일과 13일 NHN한국사이버결제(NHN KCP)·NHN페이코(NHN PAYCO)·SK플래닛·엑스프레스 머니(Xpress MONEY) 등과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h수협은행에 따르면 2016년 국내 해외송금시장은 약 14조원 규모이다. 더불어 오는 7월 18일 ‘외국환거래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소액 외화이체업’이 허용되면 관련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Sh수협은행은 이미 영국 특급 송금업체인 엑스프레스 머니와의 제휴를 맺고 은행계좌가 없어도 엑스프레스 머니의 전세계 18만 가맹점을 통해 송금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실시간 해외 송금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여기에 이번 공동 업무 협약을 통해 SK플래닛의 ‘시럽 월렛(Syrup Wallet)’과 'OK 캐쉬백‘을 이용하는 3600만 회원, NHN 페이코의 800만 회원 등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SK플래닛과 NHN 페이코 등은 Sh수협은행 해외송금 노하우와 관리기법, 엑스프레스 머니의 특급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h수협은행 박석주 부행장은 “국내 최고의 IT기업들과 손잡고 핀테크를 활용한 모바일 해외송금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