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식 호식이두마리치킨 전 회장, 성추행 혐의로 경찰출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최호식 호식이두마리치킨 전 회장, 성추행 혐의로 경찰출석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6.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직원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호식이두마리치킨 최호식 전 회장이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서울강남경찰서로 초사를 받기위해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 허리숙여 사과하고 있다. ⓒ권희정 기자

20대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한 최호식(63) 호식이두마리치킨 전 회장이 피소 18일 만인 21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최 전 회장은 이날 오전 9시 57분께 서울 강남경찰서에 도착해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깊이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허리를 90도로 숙였다. 최 전 회장은 취재진의 질문에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 “죄송하다”는 답변만을 되풀이했다.

경찰은 최 전 회장을 상대로 성추행 여부를 집중 추궁할 방침이다. 피해자 A씨가 고소를 취하했지만 강제 추행한 혐의가 인정되면 최 전 회장은 형사처벌이 불가피하다.

앞서 최 전 회장은 지난 3일 강남구 청담동 한 일식집에서 20대 직원 A씨와 식사를 하던 중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하고 호텔로 강제로 끌고 가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 직원은 주변 여성들의 도움으로 호텔을 빠져나와 사건 당일 고소장을 제출했지만, 이틀 뒤 고소를 취하했다.

성추행은 친고죄가 아니기 때문에 경찰은 지난 7일 피해자를 조사하고 이어 지난 15일 최 전 회장에게 소환을 통보했으나 최 전 회장은 건강상 이유로 출석이 어렵다며 일정 연기를 요청했다.

한편, 사건이 알려지며 비난 여론이 들끓자 최 전 회장은 지난 9일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회장직에서 물러났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