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얼라이언스, 파리서 최우수 항공동맹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얼라이언스, 파리서 최우수 항공동맹 선정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6.2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제프리 고 스타얼리아언스 대표.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자사가 속한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20일 파리항공우주박람회에서 열린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지난 2005년 스카이트랙스 시상식에서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이 신설된 이후 최초로 상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까지 총 8차례 해당 부문 상을 수상했다.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는 영국 런던의 공인 항공 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에서 주관하고 있다.

이번 평가를 위한 고객 설문 조사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실시했으며, 총 105개국 1987만 명이 조사에 응했다. 평가 대상은 대형 항공사 및 소규모 지역 항공사를 포함해 전 세계 325개 항공사이며, 공항 및 기내 서비스 등 41개 부문에서 설문이 이루어졌다.

이 외에도 스타얼라이언스 13개 회원사가 총 26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싱가포르항공(2위), ANA(3위), 에바항공(6위), 루프트한자항공(7위) 등은 스카이트랙스가 뽑은 2017년 10대 항공사로 선정됐다.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대표는 "출범 20주년을 기념하는 올해 이런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IT 허브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진보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회원사 마일리지 프로그램 가입자를 대상으로 100만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