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스마트스코어, 골프장 IT 솔루션 구축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U+·스마트스코어, 골프장 IT 솔루션 구축 협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2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유플러스는 22일 서울 용산 사옥에서 스마트스코어와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LTE 기반 골프장 IT 솔루션 구축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스마트스코어의 솔루션 운영에 필요한 자사 LTE망과 함께 태블릿PC를 지원한다. 스마트스코어는 LG유플러스의 LTE망을 이용해 라운드 관리, 경기관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솔루션은 캐디가 손으로 직접 작성한 스코어카드가 아닌, 카트에 비치된 태블릿PC로 경기 스코어와 퍼팅 수, 티샷 결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특정 두 지점 간 거리(Pin to Point, Point to Hole)를 제공해 라운딩 고객의 편의를 높였으며 단체 경기 시 실시간 스코어 및 랭킹을 공유해 게임 몰입감과 재미를 더했다.

골프장의 경우 이 서비스 도입으로 전 코스의 카트 및 캐디 위치 정보뿐만 아니라 각 코스, 카트, 홀 별 게임 진행시간, 대기시간 등의 모니터링이 가능해, 고객의 효율적인 경기 진행을 지원할 수 있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특히 LTE망을 기반한 관제 솔루션은 기존 골프장 자체망을 통한 관제 솔루션과는 달리 기후와 지리적인 환경 등의 영향을 적게 받아 음영지역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게 강점이다. 해당 솔루션은 연내 200여개 골프장에 구축될 예정이다.

박상훈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 상무는 "이번 골프장 IT 솔루션 구축으로 골프장 이용객과 사업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됐다"며 "스마트스코어 복지몰 회원에게는 자사 통신 상품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