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홍준표, TV토론 거부하려면 후보직 사퇴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원유철 “홍준표, TV토론 거부하려면 후보직 사퇴하라”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7.06.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후보 측 입장변화 없다면 사생결단(死生決斷) 내릴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로 출마한 원유철 의원이 22일 당대표 TV토론 불참을 선언한 홍준표 전 경남지사를 맹비난했다 ⓒ 뉴시스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로 출마한 원유철 의원이 22일 당대표 TV토론 불참을 선언한 홍준표 전 경남지사를 맹비난했다.

원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후보의 거부로 20일로 계획됐던 CMB 광주방송 TV토론회가 무산됐고, 홍 후보 측은 향후 KBS, MBC, SBS, TV조선, 채널A TV토론회도 전면 거부하겠다고 밝혔다”며 “후보가 토론회에 참여하지 못한다면 후보직도 내려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치열한 토론과 경쟁으로 전당대회를 승화시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당의 지지를 회복하는 축제로 삼아야 하는데, 홍 후보는 전당대회를 의도적으로 축소시키고 당원과 국민의 시선에서 벗어나려 하고 있다”며 “홍 후보가 당대표에 왜 나서는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원 의원은 “토론회를 회피하려는 것은 적당한 시간끌기를 통해 본인이 대선 때 쌓은 인지도를 갖고 당대표에 무임승차하려는 정치적 야욕”이라며 “만약 홍 후보에게 입장변화가 없다면 홍 후보가 사퇴하든지 내가 사퇴하든지 사생결단(死生決斷)을 내릴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