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TE 시장 본격 공략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LTE 시장 본격 공략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0.1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LTE 상용폰에 이어 美 최초 LTE 상용시스템 공급

삼성전자가 4세대 이동통신기술인 LTE(Long Term Evolution)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12일 미국 5대 통신사업자인 메트로PCS에 미국 최초의 LTE 상용 시스템 장비를 공급한 것을 계기로 LTE 시장에서의 선두업체로서의 입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음성 서비스 기반의 전통 이동통신장비를 통신의 본고장인 미국에 수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장비 공급 계약 체결 6개월만에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것도 유례없는 성과로 평가되고 있다.

 

▲ 삼성전자가 지난달 21일 미국 5대 이동통신사업자인 메트로 PCS에 공급한 세계 최초 LTE 휴대폰'SCH-R900'     © 시사오늘

 
삼성전자는 유럽전기통신표준협회(ETSI)에 등록된 LTE 관련 지적재산권(IPR) 중 4세대 LTE(LTE Advanced) 분야에서 적용된 신규 기술 유효 특허의 25% 이상을 보유하는 등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LTE 기술 규격을 논의하는 3GPP 국제표준회의에서 핵심적인 워킹그룹 2개의 의장단을 맡는 등 LTE시 장 공략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장 김운섭 부사장은 "차세대 이동통신 분야에 대한 지속적 투자와 노력이 이제 빛을 발휘하기 시작했다"며 "최상의 품질로 사업자와 고객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달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4G 월드(4G World)'에서 LTE 상용 장비를 비롯해 휴대폰, USB 동글, 넷북 등 다양한 단말들을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 미국 달라스에서 개최되는 LTE 아메리카즈(LTE Americas)와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한네스버그에서 개최되는 아프리카콤(AfricaCom)에서도 LTE 관련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