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스포츠’, 美 IDEA 디자인상 입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네시스 ‘G80 스포츠’, 美 IDEA 디자인상 입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6.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제네시스 G80 스포츠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는 '2017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자동차 운송 부문에서 G80 스포츠가 파이널리스트(Finalist)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리는 미국 최고 디자인상이다. 올해 IDEA 디자인상은 26명의 저명한 디자인 전문가가 디자인 혁신, 사용자 경험, 사회적 책임 등을 기준으로 △자동차 운송 △소비자 기술 △서비스 디자인 등 20개 부문을 심사했다.

G80 스포츠의 디자인은 기존 G80 세단이 자랑하는 완벽한 비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되, 내외관의 각종 부위에 스포츠 모델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기술과 디자인의 조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순수한 아름다움을 전달코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네시스는 유행이나 겉모습이 아닌, 기능성과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오래도록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80 스포츠는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아 올해 초 '2017 레드닷 디자인상'의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