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협동조합 판로확대 특별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협동조합 판로확대 특별지원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6.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협동조합 우수상품 특별 판촉전 행사를 삼성동 본부 회관에서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협동조합 우수상품 특별 판촉전 행사를 삼성동 본부 회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간의 협동’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가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신생협동조합의 판로확대와 성장지원 및 협동조합 성장을 위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3개 협동조합은 △한국성수동수제화협동조합 △목화송이협동조합 △한국가죽산업협동조합이다. 

이들은 양질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상당 기여하고 있으나, 판로개척과 상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금번 판촉전으로 새마을금고를 통한 직접적인 마케팅 및 홍보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 겸 한국협동조합협의회장은 "일자리를 창조하고 지역 공동체 삶의 질을 높이는 협동조합이 성장해야 건강한 경제를 이룰 수 있다"며 "협동조합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제품을 많이 홍보하고 구매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우수 협동조합 사례 홍보 및 온라인 상품몰 연계를 통한 판로개척 등 다양한 방면에서 나눔과 협동의 가치를 실천하고 협동조합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