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숙박정보·이용자수 등 4개분야 1위 기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여기어때, 숙박정보·이용자수 등 4개분야 1위 기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06.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위드이노베이션은 종합숙박O2O 여기어때가 업계 최다 숙박정보 및 제휴점수, 순설치자수, 이용자수, 거래액 등 4개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하며 상반기 '쿼드러플(quadruple)'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업초기 여기어때는 숙박O2O의 핵심인 온라인(모바일 앱 고도화)과 중소형호텔(모텔)에 집중했고 VR과 AI, IoT 등 스테이테크(staytech)를 통해 숙박산업 선진화를 도모했다.

또한 종합숙박O2O로 진화해 호텔 및 모텔을 비롯해 펜션, 리조트, 캠핑·글램핑, 게스트하우스, 한옥 등 다양한 유형의 국내 숙박시설 정보와 실시간 예약을 제공했다. 수익성도 호전세다. 여기어때는 지난 2월 턴어라운드 이후 5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기록 중이다.

여기어때는 국내 숙박O2O 중 처음으로 장애인 숙소 검색 기능도 도입했다. 이로써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숙박시설 표시를 통해 관광약자도 숙소를 안심하고 이용하게 된다. 스타트업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캠페인도 가동 중이다.

더불어 사용자가 안심하고 여기어때를 이용하도록 설계한 고객안심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여기어때로 직접 객실을 예약한 경우에만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리얼리뷰를 적용해 허위리뷰를 원천 차단했다. 최근에는 숙박O2O 업계 최초로 안심번호를 도입해 고객 정보보호를 한층 강화했다.

HOTEL여기어때로 대표되는 오프라인 사업은 최근 20호점 계약을 마치며 순항하고 있다. 심명섭 여기어때 대표는 "앞으로도 소비자와 제휴점 모두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통해 상생과 신뢰를 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