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너지, 괌에 60MW 태양광 발전사업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에너지, 괌에 60MW 태양광 발전사업 수주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7.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한화에너지는 미국 괌 전력청(GPA)이 주관한 국제 신재생에너지 입찰에서 최종 낙찰받아 단단지역에 89.6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게 된다. ⓒ 한화에너지

한화에너지는 지난 6월 30일 미국 괌 전력청(GPA)이 주관한 국제 신재생에너지 입찰에서 태양광 발전 60MW(DC 89.6MW)+ 에너지저장장치 65MWh(사용량 기준)를 결합한 제안에 대해서 최종낙찰 통지서를 받아 수주를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에너지는 괌 수도 하갓냐에서 남쪽으로 18km 떨어진 지점에 위치한 단단(Dandan)지역에 89.6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게 된다.

전체 사업 규모는 1억5000만 달러(한화 약 1680억 원)에 달하며 착공은 2018년 7월 예정이다. 이 발전소에서 생산되는 전기는 연간 약 4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괌 전력청이 발주한 BOO(건설·소유·운영) 방식의 민자 발전사업이다. 한화에너지는 현지 파트너인 PPTC와 함께 특수목적법인(SPC)를 합작으로 설립하여 GPA와 전력구매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한화에너지는 직접 투자, 파이낸싱, EPC(설계·구매·시공)와 운영관리를 모두 수행할 예정이며 25년간 발전소 운영에 따른 투자 수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지호 한화에너지 태양광사업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한화에너지가 태양광 연계 ESS 분야에서 추가적인 사업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포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