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MAKE'賞 9년 연속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SDS, 'MAKE'賞 9년 연속 수상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10.1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영 프로그램 혁신, 큰 수상 요인으로 작용"

삼성SDS(대표 김인)가 13일 아시아 최고 지식기업에게 주는 '아시안 Most Admired Knowledge Enterprises(MAKE)'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안 MAKE상은 지난 2002년부터 영국 텔레오스가 시상하고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것으로 지식경영계의 노벨상으로 일컬어지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 상은 ▲지식 문화 정착여부 ▲최고 경영층의 지식경영 지원정도 ▲지식기반 제품/서비스 개발능력 ▲지적자산 극대화 지식 공유 환경의 효율적 조성 ▲지속적 학습문화 정착 ▲고객지식의 활용 극대화 등 총 8개 핵심내용으로 평가한다.
 
삼성SDS는 일본 토요타와 함께 최초로 9년 연속으로 아시안 MAKE 상을 수상 했다. 

삼성SDS 관계자는 "지식경영 전담조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식경영 프로그램을 혁신하고 국내외 업체의 지식경영을 리드한 것이 이번 상의 큰 수상 요인으로 작용된 것 같다"며 "특히 업무수행자간의 온라인 협업공간인 오픈플레이스를 통해 지적 자산 공유를 통한 새로운 지식 창출 및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신속한 의사결정을 조직 문화로 정착시키는 등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아시안 MAKE상은 한국 일본 인도 중국 싱가폴 등 7개국 16개 기업이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