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력자도 종신보험 간편가입…'(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병력자도 종신보험 간편가입…'(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 출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7.1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교보생명은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자나 고령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자나 고령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유병력자나 고령자가 질병에 관련된 몇 가지 고지만 하면 최소한의 심사를 통해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재검진 소견 여부 △최근 2년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내 암으로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 3가지 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금리연동형 종신보험으로 주계약에서 최대 2억 원까지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또한 건강을 챙길수록 혜택이 커지는 '건강검진보너스제도'도 탑재했다.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 고객에게는 가입 5년 후부터 최대 10회에 걸쳐 가입금액의 0.1%를 지급하거나 계약자 적립금에 가산해준다. 

가입은 40세부터 최대 74세까지 할 수 있고 가입금액은 1000만 원에서 최대 2억 원까지 가능하다. 보험료는 일반 종신보험에 비해 5~7%가량 비싸다. 

윤영규 교보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상품은 경증질환자와 고령자까지도 간단한 고지만 하면 가입할 수 있어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