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금융 ③] 카드사 여름 기획전…알아두면 ´짭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Cool~ 금융 ③] 카드사 여름 기획전…알아두면 ´짭짤´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7.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해외 특별 여행상품에 전국 워터파크 할인 행사까지 ´다양´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직장인 A씨(25·여)는 여름휴가 기간이 다가오자 고민이 많아진다. 친구들과 함께 해외에서 특별한 휴가를 즐기고 싶지만, 사회초년생인 탓에 비용이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A씨는 신용카드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행사에서 최저가 수준의 항공권을 제공하는걸 알게 된다. 아울러 해외여행을 나가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게 된다. A씨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는데.

▲ 다수의 카드사에서는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한 상태다. ⓒ삼성카드·롯데카드·하나카드 홈페이지 화면 캡처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롯데카드·삼성카드·신한카드·하나카드 등에서는 고객들을 위해 별도의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을뿐더러, 포인트 적립도 가능해 시간을 들여 검색한다면 최저가보다 낮은 가격에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다.

먼저 삼성카드는 홈페이지에 ‘삼성카드 여행’ 페이지를 마련하고 다양한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국제선 항공권은 13%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 상품과 해외호텔 상품은 7%까지 할인해준다. 아울러 국내여행 상품의 경우 보너스 포인트를 100% 사용할 수 있어 최저가보다 낮은 가격에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롯데카드의 경우 롯데홀리데이·모두투어·하나투어·한진관광·참좋은여행 등과 제휴를 맺고 다채로운 특가 상품을 제공 중이다. 특히 ‘롯데e라이프’에는 여행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가격비교’ 페이지가 마련돼 있어 합리적인 고객이라면 한번쯤 들르는 것을 추천한다.

하나카드도 홈페이지의 ‘Travel’ 페이지를 통해 국내·해외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3~8% 가량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일부 상품에서는 하나머니 적립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카드는 ‘Life#’ 페이지에서 여행상품뿐만 아니라 어학연수 관련 상품도 판매 중이다. 또한 KB국민카드는 신라면세점과의 제휴를 통해 특별한 할인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7월 5일부터 31일까지 KB국민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라면세점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5% 가량을 적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한카드는 ‘올댓라이프’에서 싱가포르, 베니스 지역의 특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모두투어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패키지 결제금액 50만원당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며, 다양한 면세점 혜택뿐만 아니라 3%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역시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의 경우 회원별 추가 우대혜택이 제공돼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롯데카드는 해외여행객을 위한 ‘썸머러브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국내에서 60만원 이상 결제한 신용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해외 이용 실적별 최대 2만원을 청구할인해주며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썸머러브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해외에서 롯데카드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은 누적사용액 30달러 이상 3000원, 150달러 이상 1만원, 500달러 이상 2만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해외 카드실적이 있는 고객은 150달러 이상 1만원, 500달러 이상 2만원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롯데카드로 해외숙박 예약사이트(호텔스닷컴, 아고다, 익스피디아, 에어비앤비, 씨트립) 결제 시 이용 금액을 합산해 300달 이상 결제라면 1만원이 청구할인된다.

#직장인 B(남·41)씨는 여름 휴가 기간에 맞춰 워터파크를 방문할 예정이다. 며칠 전부터 자신도 워터파크에 가보고 싶다며 칭얼거리던 아들의 모습을 쉽사리 지나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아들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마음 먹었지만, B씨의 마음에는 그늘이 드리운다. 성수기인 탓에 자신의 예상을 뛰어넘는 티켓 가격을 확인한 것이다. 이에 B씨는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워터파크를 이용하기 위해 방법을 강구하기 시작한다.

다수의 카드사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워터파크와 제휴를 맺고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감사의 마음을 전하겠단 취지이다.

우선 롯데카드는 여름철 휴가시즌 맞아 ‘Summer Festival’을 실시하고, 올해 말까지 전국 주요 워터파크 입장 시 최대 50% 가량을 할인해준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오션월드 입장권을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본인을 포함해 동반 3인까지 30% 할인해준다. 또 대명리조트 아쿠아월드 5개점(델피노·단양·경주·쏠비치·변산)과 거제 오션베이에서는 동반 3인까지 20~30%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본인의 경우 50%, 동반 3인에 대해서는 30%까지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일산 원마운트워터파크 △부천웅진플레이 워터파크 △한화 설악워터피아 등에서도 할인 혜택이 마련돼 있다.

삼성카드도 같은 기간 블루캐니언 입장권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비수기 기준 35%까지 할인해준다. 단 성수기(7월 15일~8월 27일)에는 25%까지 할인된다.

▲ 신한카드는 ‘Summer Dream 페스티벌’을 열고 전국 28개 워터파크에서 최대 40%까지 현장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이 뿐만이 아니다. 신한카드 역시 ‘Summer Dream 페스티벌’을 열고 전국 28개 워터파크에서 최대 40%까지 현장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오션월드 입장권을 구매하면 티켓 1장당 1장을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떠나는 휴가부터 머무르는 휴가까지 즐거움과 쉼에서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상품과 이벤트 모두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