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해외 인재 영입 ‘속도’…미래車 기술 총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모비스, 해외 인재 영입 ‘속도’…미래車 기술 총력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7.1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핵심 연구 인력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미래차 핵심기술 확보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12일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차의 원천기술인 센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레고리 바라토프(Dr. Gregory Baratoff) 박사를 DAS 담당 상무로 영입했다. 해외 우수 인재를 국내 연구소로 직접 영입해 근무케 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바라토프 상무는 콘티넨탈社 카메라 센서 개발 총괄 중역 출신으로 2000년부터 센서 융합·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개발해온 센서 전문가다. 자율주행기술은 센서를 통한 정확한 외부환경 인식으로부터 시작되는 만큼 현대모비스는 바라토프 상무에게 독자 센서 개발·센서 융합 등 센서 기술 고도화를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현대모비스는 5월 미르코 고에츠(Dr. Mirco Goetz) 박사를 램프 담당 이사로 채용하기도 했다. 고에츠 이사는 세계적인 램프 업체인 독일 헬라社에서 램프 광학 설계를 총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현대모비스에서 매트릭스 헤드램프, 레이저 헤드램프 등 미래차 램프 핵심 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세계 각지에 구축하고 있는 해외연구소에도 현지 우수 인재를 임원급 연구원으로 채용하고 있다. 이미 북미연구소에서는 콘티넨탈 출신의 자율주행 전문가 데이비드 애그뉴 이사가, 유럽연구소에서는 TRW 출신의 DAS 전문가 스티브 에드워드 이사가 근무 중이다.

이처럼 현대모비스가 우수 연구원 채용에 힘을 쓰고 있는 것은 최근의 불투명한 대내외 경영환경을 돌파할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이 기술 경쟁력 강화라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인포테인먼트, 친환경 분야에서도 외국인 전문가 채용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해외 우수인재 영입을 통해 각 분야의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그들이 품고 있는 비전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장기 연구개발 방향성을 보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승욱 현대모비스 연구소장은 "그동안 연구원들의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글로벌 선진사들과의 기술격차를 빠르게 줄여왔다"며 "여기에 글로벌 우수 인재들의 노하우와 비전을 더해 기술력 대도약을 이뤄 진정한 글로벌 톱 티어로서 미래차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