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 30만잔 판매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 30만잔 판매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7.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가 30만잔 판매를 넘어섰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최근 나이트로 콜드브루가 3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18일 전국 105개 매장에서 확대 출시된지 만 3개월이 안 된 시점으로, 매장당 하루 30잔 이상씩이 판매되고 있는 셈이다. 나이트로 콜드브루 판매 매장 내에서는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에 이어 전체 음료 판매 톱(top)3 안에 드는 실적이다.

특히 20~40대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특정 시간대에 구애 받지 않고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음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우선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TOP3 매장은 모두 직장인들이 밀집한 오피스 상권인 광화문점, 강남삼성타운점, 여의도 IFC 1F점으로 나타났다. 이들 매장의 일 판매량은 평균 60잔 내외 수준으로 전체 일 평균 판매량의 2배 가까운 수준을 기록했다.

여기에 전통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간대인 점심시간 다음으로, 오후 시간대와 저녁 시간대에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이는 이례적인 현상도 나타났다.

우선 오후 2시 30분~4시 사이(전체 판매량의 15%)가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체 판매량의 20%는 저녁 퇴근 시간 이후인 오후 6시 30분에서 9시 30분 사이 발생했다. 특히 오후 8시 30분에서 9시 사이(전체 판매량의 4%)가 점심 시간대 이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시간대로 집계됐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팀장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아이스 음료의 새로운 대안으로 요즘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만의 특유의 부드러움과 활력이라는 장점이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점차 확산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