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365일 ATM으로 웨스턴유니온송금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은행, 365일 ATM으로 웨스턴유니온송금 실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7.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NH농협은행은 ATM을 통해 전세계 해외송금이 가능한 비대면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ATM을 통해 전세계 해외송금이 가능한 비대면 NH웨스턴유니온자동송금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앞으로 고객들은 은행영업시간과 관계없이 365일 농협은행의 6700여 대 ATM에서 웨스턴유니온송금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외 수취인도 빠르면 10분내 대금수취가 가능해진다.

최초 1회만 은행을 방문해 송금정보를 등록하면 ATM을 이용해 직접 송금을 보낼 수 있고, 송금정보는 1인당 5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기존에는 창구에서 500달러 해외송금시 26달러를 수수료로 부담하는 것에 비해 ATM을 통해 웨스턴유니온송금 이용시 10달러의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이외에도 ATM을 통해 웨스턴유니온송금시 1회 최대 5000달러까지 가능하며, 10월부터는 NH농협은행 올원뱅크앱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고객에게 편리하고 저렴한 해외송금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며 “비대면채널에 다양한 해외송금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